
현대인은 하루에도 수십 개의 아이디어와 정보를 접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정보를 기억하기란 쉽지 않습니다.머릿속에만 저장하려고 하면 금세 잊어버리고, 메모앱이나 종이노트에 제각각 기록하면 필요한 내용을 찾는 데 오히려 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지금 주목받는 것이 바로 디지털 노트 정리 습관입니다.오늘은 에버노트(Evernote)와 노션(Notion)을 활용해 정보 과부하 시대에 효율적으로 생각을 관리하는 루틴을 만들어보겠습니다. 1. 디지털 노트 정리가 필요한 이유정보는 쌓이는 것보다 ‘정리되는 것’이 중요합니다.이메일, 블로그 아이디어, 업무 메모, 강의 필기 등 다양한 형태의 기록을 한곳에 모으면 머리가 훨씬 가벼워집니다.디지털 노트를 꾸준히 사용하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공통점을 보입니다..